경기 지역 웹툰 코스플레이 대회

제2회 경기대륙간 코스플레이대회! 총상금 1500만 명이 입상해 경기글로벌 코스플레이챔피언십 회원들을 모집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대회 파크존에서 열리는 '국제코스프레챔피언십'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은 해외 코스플레이 대회(WCS, ACM, COUNIC CON 등) 우승자로 선정된 해외 유명 시스템 게이머들이 포함된 국내 최고의 시스템 플레이어로 국내 최대 코스플레이 경쟁력이며, 7호선 삼산체육관 역에서 8월 15일부터 19회에 걸쳐 개최할 수 있다.

심사위원과의 분석 방식으로 선정된 우승자에게는 총 1,500만 명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 명에게 500만 원의 공연비를, 한 명에게는 100만 원의 포즈 및 댄스 전시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 부분은 퍼포먼스, 포즈 시연, 댄스 디스플레이로 나뉘며, 국내외에서 단계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시스템 플레이어가 모집 대상이다. 게다가, '일반 클래스 게이머'와 '사진작가'를 위한 온라인 목적을 위해 웹사이트에 제공되어 축제 웹 사이트에서 자유롭게 코스프레를 즐길 수 있다.

제21회 부천세계만화경연대회와 함께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경연대회와 제20회 부천세계만화경연대회에 프로그램 플레이어들이 참가할 수 있다. 사전 등록된 대학생 연수과정 게이머의 경우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하루 6시간씩 봉사활동을 받을 수 있다. 

경기대륙간 코스프레 페스티벌은 연간 약 5,000명의 국내외 코스게이머들이 참가하는 부천국제만화축제와 함께 개최될 수도 있다. 코스플레이 챔피언십, 코스프레 시내 퍼레이드, 파크존 퍼레이드, 아니송 콘서트, 오덕스타, 보이스&웹툰 라이브 공연, 페스티발 스테이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부대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8월 18일 토요일에는 부천타운 회랑 곳곳의 마을거리에서 교육과정 게이머와 부천시민들이 함께 하는 '부천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진행되며, 경기국제 코스프레 페스티벌의 공식 홍보대사 '유리사'도 함께 열린다. 코스프레 퍼레이드에 참여하기 위한 앱은 2개 이상의 관계, 친구, 기고자에게는 '특징 기념품'이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 모집은 8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